WELCOME TO SHOP 환영합니다.

기업뉴스

뒤로가기
제목

한의사 이경제 원장, ‘지역경제 및 국민건강’ 상생에 총력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20-07-27 09:41:22

조회 51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국민 한의사’로 불리는 이경제 원장이 ‘지역경제 및 국민건강’ 상생을 꾀하며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의사 이경제 원장이 최근 지역 특산물에 건강식품을 연결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코로나 장기화 지속으로 심각한 위기를 맞은 수출과 수입 물량이 줄어든 지역 특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동시에 특산물을 활용해 기획한 건강식품을 통해 국민건강에도 기여하겠다는 포부다.

2018년 8월, 화순군과의 흑염소 MOU(양해각서)체결부터 시작됐다. 한의사 이경제 원장의 법인기업 ㈜래오이경제, ㈜새롬한방제약, 화순군흑염소협회가 모여서 흑염소의 가격 하락, 소비량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흑염소 농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기적인 방안을 모색한 것이다.


2019년 8월 화순 흑염소 MOU 당시

2019년 8월 화순 흑염소 MOU당시


2020년 5월에는 화순에 이어 함평군과의 흑염소 MOU도 진행됐다. 화순시, ㈜래오이경제, (사)한국염소협회 함평군지부, (사)한국흑염소협회 함평군지부와 함께 매월 50두 이상의 흑염소를 정기적으로 매입하여 엑기스(진액) 형태의 건강 식품으로 가공하여 판매하는 지역상생협력을 이어간 것이다.

함평군과 제조와 유통을 담당하는 업체와의 꾸준한 논의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흑염소 품질관리는 물론 유통과 가공까지의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있다.

2020년 5월 함평시 MOU 당시

2020년 5월 함평시 MOU당시

2020년 4월에는 ㈜래오이경제와 통영시, 통영근해통발수협이 ‘바다장어 가공식품 개발 및 판매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바다장어를 사용한 액상 파우치 형태의 건강식품을 개발하고, 급변하는 수산물 소비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일본의 무역 갈등이 커지면서 수출길이 막히고, 국내외 소비 부진으로 판로가 막힌 통영시에 큰 단비가 됐다. 전통식으로 장어를 고아 먹던 기법을 그대로 이어받아 바다장어의 영양분을 통으로 담았다.

2020년 4월 바다장어 MOU 당시

2020년 4월 바다장어 MOU 당시

통영에서 20년 가까이 바다장어 선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정종철(58세)씨는 “소비 부진을 견디다 못해 연말까지 자율적 휴어기에 돌입하기로 했지만 이경제 원장님 덕분에 다시 바다로 나갈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바다장어를 이용한 건강식품이 더 많이 개발됐으면 좋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작년 연말까지 통영의 바다장어는 사실상 심각한 위기를 맞았다.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가져가던 대일 수출도 한일 갈등 여파로 중단 상태였다. 가격 유지를 위해 수협이 수매에 나섰지만 저장시설도 한계를 맞았다. 이 소식을 접한 이경제 원장은 통영의 바다장어 위기 타개를 위해 건강식품 개발에 발벗고 나선 것이다.

이경제 원장의 사회공헌활동은 지역상생사업 이전에도 시작된 바 있다. 2017년부터 각종 재단과 지자체에 ㈜래오이경제 자사 물품을 후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과 함께 한다는 뜻을 펼쳐왔다.

2019년 연말부터는 산발적으로 진행되던 금액기부와 후원방침을 개선하고자, ㈜래오이경제 본사가 소재한 강남구의 복지와 사회공헌을 담당하는 강남복지재단과 함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미래세대 장학지원사업’을 약속했다.

향후 3년간 차상위 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생활비를 지원하며 지속적인 교육권을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강남복지재단과의 미래세대 장학지원 사업 협력체결 당시

강남복지재단과의 미래세대 장학지원 사업 협력체결 당시


한편 ㈜래오이경제는 강남복지재단을 비롯하여 구세군 희망나누미, 한국장애인재단, 밀알복지재단, 지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사회복지단체와 재단에 정기적으로 자사 물품을 후원하고 장학사업을 진행하는 등 공동 사회 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함평군, 통영시 지역취약계층을 위해서도 ‘이경제 황제진액 철갑상어’과 ‘이경제 통영장어진액’을 기부했다.

㈜래오이경제가 작년부터 올해(2020년 7월 기준)까지 정기적, 일시적으로 후원한 제품과 금액의 총액은 약 2억 1천만원을 넘어서고 있다.

한의사 이경제 원장은 “펜데믹이 오기 전부터 지역자치단체와 각종 사회복지 재단들과 함께 '사회적 경제 사업의 선순환'에 대해 진지하고 건설적인 이야기를 나누어 왔다”라며, “본인은 물론 ㈜래오이경제가 사회적으로도 받은 사랑과 성원을 어떻게 돌려드릴 수 있을지에 대해 기업의 대표이사로서도, 이경제 개인으로서도 진지하게 생각해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건강시대를 열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사람, 경제 모두 건강한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란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출처 : 데일리그리드(http://www.dailygrid.net)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닫기